CL&B는 지난 20여 년간 대한민국 건축, 플랜트, 조선과 여객선 산업의 역사를 개척한다는 자부심과 함께 전 세계 곳곳의 수많은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세계 수준의 경쟁력을 갖춘 Total Turnkey Engineering 회사로 성장해 왔습니다.
CL&B는 주로 모든 거주자들의 일상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스케일의 건축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모든 환경에 적합한 표정과 문화를 생성하는 UNIT은 사람들의 일상을 담는 건축들이라고 믿습니다. 건축을 구축하는 과정 속에서 그들과의 소통을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밀접한 유대관계와 작업을 통해 서로가 만족할 수 있는 해법을 찾아가는 과정을 즐기며 그 결과에 대한 성취감과 즐거움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호텔과 여객선, 그리고 플랜트의 다가구 근린생활시설 등 다수의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작업의 결과물에 대한 성취감을 Owner와 Contractor 모두와 같이 공유하고 있습니다.
건축가이자 조선공학박사인 차선일은 국내외의 오랜 기간의 다양한 실무경험을 쌓았다. 그는 새롭고 흥미로운 작업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가지고 있고 그 결과를 통해 관계된 모든 이들이 이롭기를 희망한다.
그는 작업에 있어서 기능과 디자인, 이를 해결하기 위한 기술적인 고찰, 그 어느 하나 소홀이 할 수 없음을 강조하고 있다. 건물이 완성되기까지 모든 과정에서 전문성을 가지고 관계된 모든 분야와 소통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한다.
Hotel : 워커힐 다락휴호텔, Sunborn Yacht Hotel
여객선 : Carnival Cruise Line, Cotunav Ferry, Blue Star Ferry, Mega Yacht
Offshore : Allseas, Inpex Fpso, Odefell, Mariner
Onshore : Sakaline 1 Chayvo, Tengizchevroil (TCO)
사무소 개소이후 조선산업에 기여로 2007년 산자부장관표창, 2015년 대통령표창등을 수상하였다.
화요일 ~ 일요일, 09:30 ~ 15:00
자유롭게 관람하세요.